재테크 마선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주식투자를 포함한 재테크를 준비하시는 분들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이 꿈꿔 온 주식투자는 어떤건가요? 단기간 한방으로 이루는 그런 대박 주식을 원하시는 건 아니죠?
저는 평탄치 않던 어린시절부터 수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이후 취업을 해서 다양한 업종의 근무를 겪어오면서도 주식투자의 끈을 놓지 않고 있었습니다. 여유치 않던 저의 생활에 소비가 큰 다른 취미보다는 돈을 벌 수 있는 취미라 생각해 다소 어린나이에 주식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죠.
10여년의 주식투자를 통해 쓰디쓴 손실은 물론 달콤한 수익으로 일반 주식투자자들과 같은 평범한 개인투자자이였습니다. 하지만 나의 투자금을 잃는다는 것이 두려워 꾸준하게 주식을 공부하고, 분석과 계획을 세워오면서 실력을 키워오던중 "주식투자가 내 직업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던 중 주식을 즐기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천운 같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주식 관련 회사에 1차, 2차를 넘어 3차 최종합격을 하면서 주식으로 힘들어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도움도 주고, 나도 내 주식으로 수익을 내면서, 더 심도있게 주식을 공부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초반에는 내가 해왔던 매매스타일이나 매매타이밍도 다르고, 종목을 선정하는 스타일도 전혀 다르다보니 호기심 있게 배우면서 많은 개인투자자들도 도움을 주는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사실 사진은 필요 없음)
하지만, 실질적으로 맞지 않는 남의 매매방식을 억지로 나에게 적용하고자 하는 것보다 충분한 데이터와 나만의 매매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이 더 효과적인 매매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이상 비전이 없는 회사에 머무를 필요 없었습니다. 혼자서 주식 할 때가 더 좋았으니까요.
여러분들은 어떤 재테크가 가장 좋은 재테크라고 생각하세요? 주식? 부동산? 펀드? 저축? 보험? 그 외? 어느 곳을 가더라도 자기들의 재테크가 다 잘났다고 하지 현실적인 재테크란 하나도 없습니다. 저 재테크 마선생 또한 어느 하나가 딱 좋은 재테크라고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같은 재테크라 하더라도 재테크를 하려는 분들의 성향이나 연령, 직업, 연봉, 개인의 환경 그리고 국내외 경제시장 상황에 좀 더 나은 재테크 혹은 좀 더 효율적인 재테크가 있기 마련입니다.
결론적으로 재테크 마선생 블로그는 직접 주도해 시장 분위기 조성에 영향을 주는 상업성 블로그가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저 자신을 위해 자료를 쌓는 블로그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