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참고
 
 

증권사 수수료 무료건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 업데이트)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증권사가 좋은가에 대한 궁금증은 한번씩은 가지게 됩니다. 저 또한 10여년을 주식투자를 하면서도 몇차례 다른 증권사를 써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많이 알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나에게 가장 맞는 증권사 HTS/MTS(PC/모바일)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나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 MTS/HTS 그리고 수수료(무료면 더 좋고), 자주 이용하는 은행사 등 크게 3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사용중인 증권사들을 보면 막상 수수료가 무료인 곳은 단 한곳도 없고, MTS나 HTS가 편리한 증권사 (나에게 맞는) 이 정도? 자신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MTS나 HTS는 주관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보지 않는 이상 누가 추천해주더라도 나에게 맞지 않은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증권사 수수료
증권사 무료 수수료 순위

 

증권사 종류 

키움증권을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수수료보다는 HTS 및 MTS의 인터페이스가 괜찮다고 하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키움증권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HTS/MTS 활용이나 주거래 은행에 따라서 결정하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각 증권사마다 수수료 우대 이벤트도 잘 확인해보시고, 증권사마다 계좌를 나눠서 활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증권사 수수료

 

 

 

 

 

 

 

증권사 수수료 

증권 거래 수수료가 무료인 곳은 전에 비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주식도 주식이지만 해외 주식 및 선물로 이용자도 대폭 늘어나면서 무료이벤트는 그쪽으로 많이 넘어간 추세이구요. 수수료 때문에 해외주식이나 선물로 넘어간다는 건 좀. 

 

그렇다면 주요 증권사의 수수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기준은 비대면, MTS 거래 등이 있지만 전반적인 수수료들이 같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키움증권 수수료
키움증권 수수료

키움증권 주식 수수료의 경우 영웅문으로 주로 거래를 많이 하다보니 0.015% 수수료라는 것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0.015%의 수수료라면 감히 비싼 수수료라고는 할 수 없겠죠. 시즌에 따라서 현금지급 이벤트를 진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DB금융투자 수수료

DB금융투자 수수료
DB금융투자 수수료

DB금융투자 주요 HTS나 MTS 등 이용시 거래 수수료 입니다. 투자금이 큰 투자자의 경우 0.049164% 등을 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0.149164%대이다보니 키움증권에 비해 수수료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IBK투자증권 수수료

IBK투자증권 수수료
IBK투자증권 수수료

IBK투자증권의 경우 개인투자자들 대부분이 모바일(MTS) 거래가 가장 많기 때문에 0.1%라 볼 수 있는데 HTS 거래라 하더라도 약정조건에 충족해야 0.015%이기 때문에 대략 0.1%의 수수료라 생각하면 됩니다. IBK투자증권은 IBK주요 거래나 인터페이스가 아니라면 수수료쪽은 다른 증권사들도 많다? 이정도랄까요.

 

+ 주민번호 기준 당사 생애 최초 신규고객 경우 HTS/홈페이지 주식매매 수수료 0.015%

 

KB증권 수수료

KB증권 수수료
KB증권 수수료

 

HTS와 모바일 수수료 각각 0.015%와 0.12%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라면 MTS보다는 HTS로 매매를 하는게 좋다 보일 수 있겠네요. KB증권에서는 최초 신규고객에 대해서 0.0044792% 수수료의 '평생 혜택' 이벤트를 진행에 있습니다만 홍보에 쓰이는 '평생 혜택'이라는 단어에 혼돈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NH투자증권 수수료

NH투자증권 수수료
NH투자증권 수수료

NH투자증권 경우 거래당 200만원이 되지 않다면 0.1971639%에 500원이 추가 부과됩니다. 500원이 부과되지 않기 위해서는 투자금을 200만원 이상의 투자자들에게 적합하겠네요. 약 0.2% 수수료라면 적진 않은 수수료라 일단 지나가봅니다. 

 

 

 

 

 

SK증권 수수료 

SK증권 수수료
SK증권 수수료

SK증권 수수료는 대략적으로 0.15~0.13% 수수료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SK증권도 200만원정도 거래액이 되지 않으면 천원의 수수료가 더 부과 되니까 막 시작하는 투자자분들이라면 이런 수수료는 비싸다고 할 수 밖에 없죠. SK증권에서도 최초 고객에 대해서 0.0043976%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홍보 단어에 혼돈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교보증권 수수료

교보증권 수수료
교보증권 수수료

교보증권 경우 온라인매매에서의 HTS 및 MTS에서의 수수료를 보는게 알맞습니다. 교보증권에서도 투자금별로 500원 이상의 수수료가 부과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신증권 수수료

대신증권 수수료
대신증권 수수료

대신증권 수수료가 0.1672959%~0.1272959% 수수료에 700~1500원대의 추가 수수료까지 있습니다. 투자금이 큰 투자자들이 대체로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받는 수수료를 보여주는 대신증권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수수료 

미래에셋대우증권 수수료
미래에셋대우증권 수수료

미래에셋대우증권 수수료 심플합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경우 HTS 활용에 따르는 투자자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수수료가 크게 저렴하진 않지만 최초 신규 고객 및 주식 휴면 고객에 대해 0.0036396% 우대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수수료

삼성증권 수수료
삼성증권 수수료

삼성증권 수수료표에서도 약간 구분이 있는데 거래가 잦은 경우에는 저렴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수수료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타보다는 중장기 거래용으로 계좌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신규고객 및 휴면고객에 대해서 0.0036396% 평생 우대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영증권 수수료

신영증권 수수료
신영증권 수수료

신영증권 수수료는 0.0991639%, 0.997330%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은행계좌로 이용시에는 0.0141639%로 거래가 된다는 점은 참고해볼 부분인것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수수료

신한금융투자 수수료는 딱 보기에도 저렴한 수수료라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0.13%대 수수료에서도 1500~2000원대 수수료가 추가 부과된다니 참고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신규 최초 개설 고객에 한해 0.00363960% 평생 수수료 우대 이벤트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안타증권 수수료

유안타증권 수수료
유안타증권 수수료

유안타증권은 워낙 협력사? 유치자등록 등에 따라 수수료 측정도 다르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모바일 0.1%의 수수료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수수료

유진투자증권 수수료
유진투자증권 수수료

유진투자증권 수수료는 0.15%의 수수료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사마다 다양한 수수료를 보이고 있다보니 0.015%라면 무난한 수수료가 아닐까 싶네요. 신규 개설 고객에 0.0069% 수수료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사용하는 투자자들도 은근히 계시더라구요. MTS나 HTS가 주로 0.015%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증권사 수수료라 봅니다.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하나금융투자의 수수료 뭔가 복잡해 보이기는 하는데, 주로 비대면개설 온라인계좌이기 때문에 50만원 이상인 경우 0.15%의 수수료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수수료

뱅키스 수수료
뱅키스 수수료

한국투자증권은 일반 한국투자 계좌 외에 뱅키스라는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습니다. 0.0140527%의 수수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한국투자증권 계좌보다는 다소 낮은 수수료로 보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한투 수수료

일반적으로 한국투자증권 수수료를 보면 투자금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부과되는 수수료가 있음을 참고해야 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HTS 차트를 볼 때 사용하기에 좋은 증권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래 수수료가 부담된다면 그냥 HTS 차트 보는 용으로 밖에 쓸 수 없죠. 

 

 

 

 

 

한화투자증권 수수료 

한화투자증권 수수료
한화투자증권 수수료

한화투자증권 수수료는 HTS 홈페이지가 비대면으로 가입한 경로라 볼 수 있겠죠. 0.1475%하더라도 1000원이 추가로 부과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모바일증권 나무 수수료

나무 수수료
모바일증권 나무 수수료

 

과거 수수료 무료 행사를 하는 것 같았지만, 잘 읽어보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모바일 증권 나무는 카카오뱅크를 통해서도 개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0.015%의 수수료를 적용 합니다. 

 

 

 

 

여기까지 주요 증권사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신규 계좌 개설시 수수료 '우대'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 진행사항들을 참고해보시길 바라구요. 증권사 수수료를 알아보는 단계는 앞으로 나의 투자 성향이나 투자활동에 밀접한 부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성향에 따라서 수수료를 반드시 체크해보시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위 자료를 통해서 자신의 투자 성향이 하루 거래 수가 많은 단기 투자자(단타)라면 수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중요하구요. 

 

무엇보다도 성공하는 투자를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투자에 대한 지식과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성투를 응원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