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및 이유 :: 국전약품 미래생명자원 한일화학 코다코 주가 외

 

지난 뉴욕증시는 물가 상승 압력 속에도 기업 실적을 주시하며 대체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다우 지수는 -0.00% 34,377.81에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는 +0.73% 상승한 14,571.64에 마감하였습니다.

2021년 10월 14일 :: 오늘의 상한가

 

금일 코스피 지수는 +1.50% 상승한 2,988.64에 마감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3.14% 상승한 983.43에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상승 둔화 언급으로 美 증시 영향을 받아 상승을 보였습니다.

2021년 10월 14일 :: 오늘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

 

대체로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이 많았습니다. 미국發 소식이 물가상승 둔화 이야기가 나오면서 일각 전문가들은 안정적으로 보아도 된다는 의견을 내고 있는데요. 아직은 원자재發 소식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물가상승 둔화 소식이 얼마나 이어질 것인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9월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보수적인 중장기 방향을 보고, 단기적인 증시 등락 변동성을 보일 것에는 다를 것이 없어 보입니다.

 

 

코스피 개인 -1,248억

외국인 -3,938억 / 기관 +5,014억

2021년 10월 14일 :: 오늘의 코스피 투자자동향

코스닥 개인 -1,615억

외국인 +1,847억 / 기관 +22억

2021년 10월 14일 :: 오늘의 코스닥 투자자동향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년 10월 14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스피에서는 흥아해운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코스닥에서는 국전약품, 나노씨엠에스, 미래생명자원, 한일화학, 코다코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흥아해운 주가

흥아해운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바이든 대통령, 물류대란 해소 위한 대책회의 개최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흥아해운 주가 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서부 항만의 물류대란 완화를 위한 대응에 적극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물류대란과 관련한 종목들의 상승을 보였는데요.

 

바이든 대통령은 로스앤젤레스(LA)항 및 롱비치항 관계자와 미 주요 유통기업, 노조 대표들과 화상 회의를 열고 최근 공급망 교란에 따른 소비자 피해와 경제 둔화 우려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본 회의에는 삼성전자의 미국법인장도 참석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죠.

 

이 같은 소식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흥아해운 외 대한해운 +8.70%, KSS해운 +2.78%, 한솔로지스틱스 +8.18%, 태웅로직스 +6.70 등 비롯해 삼성SD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운물류 블록체인 적용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는 케이엘넷이 +12.18% 상승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국전약품 주가

국전약품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6-아미디노-2-나프톨 메탄술폰산 및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의 제조 방법 관련 특허 취득에 상한가를 기록한 국전약품 주가 입니다.

 

국전약품은 6-아미디노-2-나프톨 메탄술폰산 및 나파모스타트 메실산의 제조 방법 관련 특허 취득했다는 공시를 올렸습니다.

 

본 발명이 급성 췌장염 치료제로서 유용한 의약품인 6'-아미노딘-2'-나프틸 4-구아니디노벤조에이트 및 2메실산(이하 나파모스타트)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고, 다른 목적은 나파모스타트의 중간체 6-아미디노-2-나프톨 메탄술폰산(6-ANL.MsOH) 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도 밝혔는데요.

 

아울러 국전약품은 본 특허기술 등록을 통해 생산 구축 및 기술력 제고를 통한 적용증 확장에 활용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종목들이 고점으로부터 급격한 하락을 보인 이후 이번주들어 반등을 보여주는 모습이 많이 연출 됩니다. 대부분 종목들이 충분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으나 증시 분위기가 크게 영향을 준다는 것을 참고하고, 차트를 넓게 보면서 기업 내부적인 부분들을 점검합니다.

 

 

나노씨엠에스 주가 

나노씨엠에스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로나19 사멸램프 양산 시작 모멘텀 지속으로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나노씨엠에스 주가 입니다.

 

222nm(나노미터) 파장을 가진 평판 램프의 양산 시작 소식으로 어제에 이어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나노씨엠에스 입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다시피 업무적으로 활용한 종목이죠.

 

올해 하반기 들어서면서 본 제품의 유효성에 대해 엇갈리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가 변동성도 더 있을 수 있는 것이고, 재반등 또한 연출 될 것이라는 흐름이 적절히 보여준 모습입니다.

 

 

미래생명자원 주가

미래생명자원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中 전력난에 따른 콩 수급 차질 우려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미래생명자원 주가 입니다.

 

중국 북부 및 북동부의 콩 파쇄 공장 절반 이상이 9월 말부터 국경절 연휴까지 문을 닫았고 국경절 이후에도 상당수가 문을 열지 않았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공장들의 폐쇄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지진 않아도 대부분 석탄 수급 차질로 인한 전력난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콩은 목축과 양식업 사료로 가장 많이 쓰이는 농작물이다보니 중국에서는 세계 최대의 콩 소비 국가이고, 콩 수급 문제로 사료 생산에 차질이 빚어질 경우 중국인들의 기본 식재료인 생선, 돼지고기 등의 가격에도 악영향으로 보는 시각들도 있습니다.

 

 

한일화학 주가

한일화학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아연 가격 상승 최고치 경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한일화학 주가 입니다.

 

영국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아연 가격은 5.4% 오른 1톤당 3,440달러까지 오르면서 2018년 3월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하고 있죠. 아울러 상하이 선물거래소에서는 1.5% 상승하며 2007년 11월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일화학은 국내 산화아연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1위 업체로 부각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보였습니다. #아연관련주

 

한일화학 경우 올해초 상승을 보인 이후 비교적 일정한 구간으로 횡보를 보였다는 점이 특징으로 볼 수 있는데요. 모멘텀이 유지되는 동안 물량이 언제 넘겨질지도 확인해야 볼 필요도 있습니다.

 

 

코다코 주가

코다코 주가 :: 2021년 10월 14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리비안에 부품 공급 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한 코다코 주가 입니다.

 

코다코가 국내 완성차 벤더사와 함께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멕시코 공장을 통해 리비안에 부품을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부품 개발 단계인 P1, P2, P3와 테스트를 마치고 지난 9월부터 제품 양산에 본격 돌입한 것까지도 전해지고 있는데요.

 

멕시코 자회사 MKDC에서 생산한 스티어링휠(조향장치) 부품을 고객사 만도를 통해 완성차 업체인 리비안에 공급하고 있다는 보도자료까지 나오면서 1년6개월 전 리비안으로부터 수주를 받고 제품 개발에 돌입해 올 3분기부터 납품을 진행중이라 소식에 리비안 관련주 부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반기 들어서 거래량이 현저하게 빠지면서 주가도 쭉 빠지는 모습입니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복기(공부)하면 유익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