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2022년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및 이유 :: 하이딥 레몬 우림피티에스 주가 외

 

지난 뉴욕증시는 Fed 자이언트스텝 속 경제 침체 우려 부각 등에 급락을 보였는데요. 다우 지수는 -2.42% 하락한 29,927.07에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는 -4.08% 하락한 10,646,10에 마감하였습니다.

 

2022년 6월 17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및 이유

 

 

 

금일 코스피 지수는 -0.43% 하락한 2,440.93에 마감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0.43% 하락한 798.69에 마감하였습니다. Fed의 자이언트스텝 속 경제침체 우려에 하락을 보였습니다.

2022년 6월 17일 :: 코스피 코스닥 지수

 

경제침체가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다보니 글로벌 증시는 변동성을 계속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일부 종목들의 상황들이 보이고 있죠.

 

하지만 그러한 종목에 쉽게 발굴이 되지 않는다면 현금을 잘 유지하면서 기회를 잡는 것이 더 좋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세요. 간단하게 추세만 읽더라도 그동안 답답한 매매와는 확연히 달라지니 많이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난주부터 재차 현금화 중요성에 대해서 주의를 드렸습니다만 이미 지난 시간에 대해 후회를 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코스피 개인 +2,754억

외국인 -6,921억 / 기관 +3,577억

2022년 6월 17일 :: 코스피 투자자동향

코스닥 개인 +609억

외국인 +550억 / 기관-1,111억 

2022년 6월 17일 :: 코스닥 투자자동향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2년 6월 17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없었고, 코스닥에서는 하이딥, 레몬, 우림피티에스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이딥 주가

하이딥 주가 :: 2022년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갤럭시워치5 터치 IC 공급 확정 소식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하이딥 주가 입니다.

 

갤럭시워치3까지 적용된 터치 IC는 지니틱스가 대부분 납품했다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2H21 출시된 갤럭시워치 4부터 독점공급해 2H22 출시될 갤럭시워치5에도 하이딥의 터치IC독점 공급이 확정됐다는 소식입니다.

 

하이딥에 대해서는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난 5월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8호와 흡수합병을 통해 스팩상장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보니 하이딥 주가 차트에서 중간중간 거래정지가 됐다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작년 엔에이치스팩18호는 프리닉스를 흡수합병하기로 했으나 철회한 이후 하이딥과 합병상장을 승인했습니다.

 

하이딥에 대해 이 같은 소식이 나오면서 구간흐름의 전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실적개선도 보여줘야 한다는 점도 확인해둬야합니다.

 

레몬 주가

레몬 주가 :: 2022년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전기차 고체 전지 전해질 지자체 개발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한 레몬 주가 입니다.

 

레몬이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강도, 열 아정성, 박막화의 전기자동차용 고체 전지 전해질 지자체의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전고체 전지는 전기 저장이 필요한 전지 내부의 전해질 액체가 아닌 고체를 사용하는 것으로 현재 주류인 리튬이온 전지보다 성능이 높기도 하죠.

 

물론 작년 같은 경우 불성실공시법인지정 공시도 있었고, 2020년 8월 이후 줄곧 하락세만 보였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우선 이번 소식이 나오면서 추세전환을 보여주는 구간 형성을 우선 확인하는게 중요하다는 점과 동시에 급변할 수 있는 호재와 악재에 주의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림피티에스 주가

우림피티에스 주가 :: 2022년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삼성전자 M&A 기대감 지속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평화협정 가능성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우림피티에스 주가 입니다.

 

우선 삼성전자의 M&A 작업이 진행중이라는 소식 속에 우림피티에스가 정부의 국책과제로 로봇 정밀감속기의 국산화 개발과 삼성중공업 등과의 감속기 개발, 공급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 부각이 됐었죠.

 

그동안 추세를 유지해왔던 종목이라는 점을 알 수있는데 시장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구간을 유지해왔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또 한편으로는 산업용 감속기 외 풍력발전기의 부품 등으로 탄소중립과의 연관성도 있으며, 건설중장비용 감속기로 건설기계와도 연관성을 가지기도 합니다.

 

사실 어느 것을 가져다 붙여도 부각을 보이는 것이 주식시장이기 때문에 최근 증시 급락에도 구간을 유지해왔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