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2021년 0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및 이유 :: 깨끗한나라우 보광산업 태웅로직스 휘닉스소재 주가 외

 

지난 뉴욕증시는 美 실업지표 개선 속 경기 회복 기대감 등에 상승 전환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 지수는 +0.62% 상승한 32,619.48에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는 +0.12% 상승한 12,977.68에 마감하였습니다.

2021년 03월 26일 :: 오늘의 상한가

 

 

 

금일 코스피 지수는 +1.09% 상승한 3,041.01에 마감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0.18% 상승한 956.70에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경제 회복 기대감에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더해지면서 상승 분위기가 이어져가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2021년 03월 26일 :: 오늘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

 

 

 

코스피 개인 -4,196억

외국인 +2,959억 / 기관 +1,256억

2021년 03월 26일 :: 투자자동향 코스피

코스닥 개인 +1,408억

외국인 -885억 / 기관 -430억

2021년 03월 26일 :: 투자자동향 코스닥

 

 

 

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년 03월 26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스피에서는 깨끗한나라우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코스닥에서는 보광산업, 태웅로직스, 휘닉스소재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깨끗한나라우 주가

깨끗한나라우 주가 :: 2021년 0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1위 모멘텀 유지 속 윤석열 테마주로 상한가를 기록한 깨끗한나라우 주가 입니다.

 

깨끗한나라의 김영기 사외이사가 전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이라는 점에서 깨끗한나라 우선주가 연일 상한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깨끗한나라 보통주에서도 어제 상한가에 이어 금일 17.72%의 강세를 유지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최근 차기대선 주자 지지율에서 강력하게 1위를 기록하고 있다보니,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가 거의 매일 새롭게 편입되다시피 출현하고 있습니다.

 

투자자에 따라서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나 섣불리 컨트롤이 될 수 있는 매매환경에 각별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펜더믹 이후 개미동학운동이라해서 개인투자자들의 수익률이 다 좋은건 아니더군요. 그동안 본인의 투자를 돌아보시면서 옳은 방법, 옳은 방향으로 하고 있는 중간중간 잘 점검해보시길 바랍니다.

 

 

 

보광산업 주가

보광산업 주가 :: 2021년 0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신규 주택 공급 공약 발표에 시멘트/레미콘 테마 강세 속 상한가를 기록한 보광산업 주가 입니다.

 

서울시장 오세훈 후보가 당선되면 1년 임기에 재임 성공을 전제로 '5년 내 신규주택 36만호'를 공급해, 그 중 절반인 18만 5,000호는 재개발과 재건축 규제를 풀어 뉴타운 재지정 요건을 완화해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천구 목동, 노원구 상계동, 영등포구 여의도동, 강남구 압구정과 대치동, 광진구 자양동 등 대상이라고까지 구체적으로 밝히면서 벌써부터 일부 지역에서 가격이 들썩인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약 12일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서울시장 후보 지지율에서는 오세훈 후보가 앞서는 듯한 여론조사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보니 더 예민하게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는 가운데 오세훈 후보의 민간 주도 주택보급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주식시장에서도 보여지는 분위기 입니다.

 

특히 레미콘/시멘트 관련주 말고도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건설주 등의 종목들의 움직임이 두드러지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홍석현 회장과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과거 만남으로 윤석열 관련주가 아니냐는 시각도 있는데 홍석현 회장과 관련된 '보광그룹'과 '보광산업'은 이름만 비슷하지 전혀 다른 회사라는 점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태웅로직스 주가

태웅로직스 주가 :: 2021년 0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수에즈 운하가 막히면서 물류대란과 운임 급등이 예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태웅로직스 주가 입니다.

 

지중해와 홍해를 잇는 이집트 수에즈 운하 북쪽에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멈춰서 수에즈 운하를 통해 오고가는 선박들의 이동이 멈췄습니다.

 

이같은 사고는 물류대란과 운임급등을 발생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 가운데 태웅로직스가 물류복합운송 주선, 종합물류 서비스를 하는 회사로 석유화학제품 운송 주력 3자물류 선두업체라는 것으로 부각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보였습니다.

 

수에즈 운하 사고로 국제유가, 해상운임, 항공운임 등의 영향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HMM을 포함한 해운사들의 급등을 보였었습니다.

 

수에즈 운하 사고로 국제유가 / 해상운임 / 항공운임의 영향

수에즈 운하 사고로 국제유가 / 해상운임 / 항공운임의 영향 이집트 수에즈 운하에 400m 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 단 한대가 좌초되면서 세계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수에즈운하는 홍해

st.mrma.co.kr

 

 

 

휘닉스소재 주가

휘닉스소재 주가 :: 2021년 03월 2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발트 가격 상승 전망 삼성 이재용 부회장 검찰수사심의위원회 및 윤석열 테마주 편입설 등이 거론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휘닉스소재 주가 입니다.

 

먼저 휘닉스소재는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Metal Paste 등의 소재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코발트를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원료가 되는 코발트 가격이 두 배 이상 상승을 보인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열리면서 이재용 부회장의 기소 여부를 판단 되어질 가운데 보광그룹 계열사 휘닉스소재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아내 홍라희 리움미술관 관장의 친형제들이 운영하면서 이재용 부회장의 악재시 두드러지게 보여주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과거부터 킹메이커라는 수식어를 홍석현 중앙홀딩스(중앙일보)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과거 만남이 지속적으로 주식시장에서는 이야기가 나오는 분위기 입니다. 특히 홍석현 회장의 동생 홍석규 보광그룹 회장이 휘닉스소재의 2대 주주이면서 대표이사 입니다.

 

특히 어제 시간외종목에서 '홍정욱 관련주' 종목들의 상승을 보이면서 홍석현 회장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연관성이 두드러지게 한 모습을 보였었죠.

 

여기서 '보광그룹'과 '보광산업'을 헷갈리는 경우도 있는데 앞서 상한가를 기록한 보광산업은 이름만 비슷하지 홍라희 관장의 친형제들이 운영하는 회사는 '보광그룹'입니다.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