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일본이 독도를 자신의 영토라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습니다.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도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일본이 독도를 자신의 영토라고 페이지 지도에서 삭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국측 대한체육회에서는 적극적으로 중재해다라며 IOC에 서한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적극 반박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이름을 다케시마는 역사적 사실과 국제법상 일본의 영토라고 주장하며 한국의 항의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히면서 정치적, 상업적으로 스포츠선수를 부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에 반대하는 조항이 있다고 주장하며 오히려 한국이 정치적인 행동을 하고 있다는 식으로 입장을 보이고 있죠.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홈페이지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 국회의원 132명이 일본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일본영토 지도 내에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한 데 대한 규탄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번 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운동선수 입장에서는 올림픽만을 바라보고 4년이 넘는 시간을 땀을 흘려왔을텐데요. 하지만 여론에서는 이대로 얼마 남지 않은 도쿄올림픽(7월23일)에 '불참 해야한다', '보이콧' 등의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어쨌든 일본에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홈페이지 지도의 수정을 거부한 것에 대해 우리 정부에서도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밝혔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한일관계에 따르는 갈등에 부각되는 종목들이 있었습니다. 日제품 불매운동 수혜주로 말그대로 일본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국내산/국내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면서 나타나는 수혜주인데요.

 

최근 소폭 움직임을 보였던 일본제품 불매운동 관련주(애국주)인데요. 여전히 한일갈등이 쉽게 풀리지 않은 것 같은 분위기에 다시 한번 종목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제품 불매운동 관련주(애국주) 총정리는 테마주정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신성통상 주가 ::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20210604

신성통상은 일본 유니클로와 경쟁하는 탑텐 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로 편입된 애국주 입니다. 급등으로 시세를 보여준 모습이죠.

 

보해양조 주가 ::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20210604

보해양조는 일본 주류를 불매로 국내 소주 수요 수혜주로 애국주에 편입이 됐죠. 또한 보해양조는 유시민 테마주이기도한데 자꾸 정치 안한다고 해도 부각을 보여주죠.

 

 

쌍방울 주가 ::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20210604

일본 언더웨어 경쟁으로 국내 쌍방울과 TRY를 주력브랜드로 하는 업체입니다. 쌍방울은 올해 흑자전환 가능성에 주목한다는 의견이 있죠.

 

모나미 주가 ::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20210604

일본 필기구 업체를 경쟁으로 국내 모나미 회사가 애국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그리티 주가 :: [테마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20210604

유니클로의 속옷류를 경쟁으로 원더브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앞서 패션의류 관련주 부각 당시 신성통상과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죠.

 

 

과거 일본불매운동 당시 실제 국내 기업들의 수혜를 받았던 부분이 있는데 시간이 흐르면서 차차 그 영향을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단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한일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각 종목들을 검토해보는 것도 주식공부 도움에 적절합니다.

 

[테마주] 일본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수혜주]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애국주 한일관계 악화에 日 제품 :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 日 불매운동 수혜주는 일본정부가 한국을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하면서 입니다.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정치에 국내에서는 일본제품에 대한 불매

mrma.co.kr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