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토스는 모바일 금융서비스로 이미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그러한 토스가 증권사 출범을 앞두고 있죠. 토스가 금융업 핀테크 분야를 향한 시장 기대감이 커지면서 카카오페이증권에 이어 두번째 핀테크 증권사로 데뷔를 위한 증선위(증권선물위원회) 예비인가 의결 승인 될 예정입니다. 


이 같은 토스의 증권사 진입은 MTS 바탕으로한 주식과 채권의 투자중개업을 주력으로해 기존의 증권사보다도 사용자 친화성을 강화할 전략으로 보여지고 있죠.


토스 증권사


토스 증권 가치는? 

이미 핀테크 증권사로 진입한 카카오뱅크가 상장할 경우 기업의 가치는 7조 8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SK증권에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미 작년 1조3000억원에서 2조7000억원으로 두배로 증가한 기업가치로 4대 금융지주의 기업가치 폭을 넘어서면서 차후 주식 상장으로 이어지는 그 가치에 대해서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또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서도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에 이어 토스가 3위를 차지고 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몸집을 키우고 있는 토스의 가치는 무긍무진하다 할 수도 있습니다. 


토스 기업가치


토스 증권 관련주 수혜주는? 


토스는 이미 상장된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토스와 연관된 기업으로 접근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지난 토스는 제3인터넷은행 예비인가 신청에 통과를 했기 때문에 제3인터넷은행 관련된 종목과 핀테크 관련한 종목으로 구분 지어 볼 수 있습니다. 


1. 토스 제3인터넷은행 관련주 

2. 핀테크 관련주 


토스 제3인터넷은행 관련주 

이월드 이랜드그룹 계열사인 이랜드월드는 지분 10%를 보유한 2대주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한국전자인증 4%의 지분율로 전략주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월드 주식이월드 주가 차트


한국전자인증 주식한국전자인증 주가 차트



핀테크 관련주 


한국정보통신한국정보통신 주가 차트


코나아이코나아이 주가 차트


이글루시큐리티이글루시큐리티 주가 차트


1. 제3은행 관련주 종목이나 2. 핀테크 관련주 종목이나 비슷한 폭락장 영향을 받은 흐름을 보이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두 분류에서 차이는 보이나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최근 코로나19 여파에 따르는 국내외 글로벌 증시시장이 변동성이 상당히 큰 상황입니다. 최근 주요 테마 강세 또한 코로나19와 관련된 종목으로 수급이 쏠려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시기적으로 보수적으로 참고적인 자료일뿐 시장의 영향을 주고자 하는 자료가 아님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투자에 영향을 주는 자료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에 따르는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