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2020년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이유·원인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美 뉴욕증시가 추수감사절로 인해 휴장을 하면서 관망세를 보이며 유럽 주요 국가들의 주가는 낮은 하락폭을 보였으나 반면 아시아 증시는 비교적 소폭 상승한 분위기를 보였습니다.

2020년 11월 27일 :: 오늘의 상한가

 

 

 

 

 

 

 

 

금일 코스피 지수는 +0.29% 상승한 2633.45에 마감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1.26% 상승한 885.56에 마감하였습니다. 예상보다 코로나19 백신 보급이 빠르게 진행될 분위기 속에 현재 확산세가 잡혀갈 수 있을지, 백신의 효과 등에 대한 부분을 주시하면서 본인의 투자원칙엔 흔들리지 않고 꾸준하게 이어가는 습관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2020년 11월 27일 :: 코스피 코스닥 지수

오늘 개인적인 업무 및 운용에서는 과거 업무로 활용했던 THE E&M이 조용히 상승세를 보이면서 +8%대 상승 마감, 국보디자인은 긴횡보세를 보이면서 4%대 상승 마감을 보였습니다. 지난 퇴사 이후 다음 업무를 시작하기 전 준비하는 것이 있다보니 주로 시장관망을 하다보니 건성으로 시장을 보더라도 그동안 넣어놨던 종목들의 수익실현 구간의 종목들이 많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단기적 성향이나 중장기적 성향이나 매매에 있어 본인의 투자원칙과 투자방향을 재차 강조하는 만큼 여러분들도 좋은 결과를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0년 11월 27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스피에서는 신풍제지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코스닥에서는 SNK, 엠에스오토텍, 인콘, 에스씨디, 엔에이치스팩14호, 제이웨이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신풍제지 주가

신풍제지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로나19 확산세 지속 속 골판지 가격 인상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신풍제지 주가 입니다. 27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569명으로 집계되면서 이틀연속 500명대를 기록하는 중에 한국골판지포장산업협동조합에서 지난 25일 가수요 주문 자제와 납품 가격에 원부자재 인상분 반영을 골자로 공문을 보냈다는 사실이 함께 부각 됐습니다. 

 

 신풍제지와 같은 업종군이라해도 다양한 패턴이 보이는데 신풍제지처럼 상단에 위치하는 구간일수록 본인의 투자원칙이나 방향을 잘 생각해보고 접근해야합니다. 또한 시장에서 충분히 재료와 함께 수급이 도출되는지도 파악해야죠. 아시다시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르는 거리두기 단계 격상 가능성이 높게 보여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SNK 주가 

SNK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상한가를 기록한 SNK 주가 입니다.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ZUIKAKU CO., LIMITED가 Electronic Gaming Development Company에 보유주식 6,065,798주를 2,073.45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공시하면서 검색어에 오르내렸죠. 변경 예정 최대주주 예정 소유비율은 33.3%(7,013,579주)이며, 변경예정일은 2021년1월12일이며, Electronic Gaming Development Company는 사우디아라비아 투자회사입니다.

 

겉모습은 일본회사이지만 알맹이가 중국회사이다보니 안좋은 이미지가 상당히 많이 있었던 SNK입니다. 그렇다보니 지난 6월 급등 속에서도 불신에 대한 부분들도 어김없이 나와주었는데 이번 최대주주 변경으로 그동안 망가진 SNK의 이미지를 다시 복귀할 수 있을지, 코로나19 시대에 따르는 게임 시장 동향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엠에스오토텍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자회사 명신산업 공모 흥행 소식과 테슬라, 자체 배터리 생산 기대감 부각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엠에스오토텍 주가 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의 자회사 명신산업이 기업공개 IPO를 앞두고 기관 대상 수요예측에서 1,1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명신산업은 1982년에 설립된 자동차 부품 제조사로 최근 테슬라 매출 비중을 높이는 분위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에 쓰이는 전지박 제조사 두산솔루스가 글로벌 전기차 업체 테슬라에 전지박 공급이 유력해지면서 LG화학과 같은 배터리 제조사가 아닌 배터리 소재 업체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면서 테슬라가 배터리셀을 자체 생산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을 보면 미래자동차 산업군에도 불구하고 올해 최근 크게 상승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미래산업에 대한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종목들을 잘 검토해보면서 실제 저평가종목인지 검토하는 기회는 늦었다 생각하지말고 습관처럼 반복되어야 합니다.  

 

 

 

 

 

 

 

인콘 주가 

인콘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정부, 존슨앤존슨/노바백스 등 코로나19 백신 국내 도입 유력 전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한 인콘 주가 입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백신 도입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는 업체로 존슨앤존슨과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로 인콘의 美 자회사가 존슨앤존슨 부회장 출신 전문가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한 사실로 부각 됐으며,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VX-CoV2373'의 대규모 생산을 위한 위탁계약을 체결한 후지필름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후지필름이 2대주주로 있는 디알젬이 시장에서 부각되며 동반 급등을 보이며 %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인콘도 이미지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만 추세전환의 신호탄이 이미 있었고, 월등한 시세를 보여준 인콘 주가 입니다. 언제라도 주가 변동성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뒤늦게 따라가기보다는 오를 주식을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씨디 주가 

에스씨디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세계 1위 냉매밸브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한 에스씨디 주가 입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유통이 다음주 또는 그 다음주 시작된다고 발표하면서 저온유통체계인 콜드체인의 중요성으로 세계 1위 냉매밸브 업체 에스씨디가 부각을 보였습니다. 추세 전환 이후 지지구간에서 추가 반등을 보여준 모습입니다. 대표적으로 수급과 추세가 제대로 받쳐준 종목이라 공부하시는 분들은 데이터를 잘 쌓아두시길 바랍니다. 종종 연락 주시는 분들 보면 재테크 마선생 블로그에서 짧게나마 적어드리는 내용으로 데이터를 쌓으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데이터는 본인의 값진 결과를 준다는 것을 잘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엔에이치스팩14호 주가

엔에이치스팩14호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현대무벡스 주식회사와 합병 승인 속 거래재개 첫날 상한가를 기록한 엔에이치스팩14호 주가 입니다. 물류자동화, 승강장안전문(PSD),IT서비스업체인 현대무벡스 주식회사와의 합병 결정을 하면서 그동안 거래가 정지됐던 엔에이치스팩14호의 주권매매거래가 전일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심사 승인에 따라 오늘 재개 첫날 상한가 입니다. 스팩주 좋죠. 스팩주는 정보싸움도 필요로 하지만 기술적인 접근도 다소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타이밍을 잘 못 잡게 된다면 긴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시장 분위기를 보지 않더라도 주기적으로 관련 스팩주 종목들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스팩주가 무조건 호재만 있을 것이라고만 생각은 금물입니다. 

 

 

 

 

 

 

 

 

제이웨이 주가 

제이웨이 주가 :: 11월 27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유상증자 정정 공시 속 상한가를 기록한 제이웨이 주가 입니다. 제이웨이 주가 차트만 보더라도 별로 접근하고 싶지 않게 생긴 흐름입니다. 공시까지보면 보기도 싫어 도망가느라 바쁘죠. 최근 대거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주목 받는 흐름이 앞으로 보일지라도 좀 더 가치를 생각하면서 극단적이지 않는 투자가 좋기 때문에 변동성에 휘둘리지 않는 방향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피하길 말씀드린 종목들의 물린 개미들이 상당히 많으니 말이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