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IEA 2025년부터 가스보일러 사용 금지 제안 :: 수소 보일러 관련주 ?

 

국제에너지기구 IEA에서 오는 2025년부터 화성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의 판매 금지를 제안했습니다.

IEA 2025년부터 가스보일러 사용 금지 제안

이번 세기 중반까지 제로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2025년부터 가스를 비롯한 화석연료 사용 보일러를 팔아서는 안된다고 국제에너지기구 IEA가 보고서를 밝혔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 보고서에서는 제로 탄소 배출을 위한 400가지 단계 제안 외에도 휘발유와 디젤차량의 판매중단과 신규석탄가스, 석유개발 등의 공급 중단도 촉구했는데요.

IEA 가스보일러 사용 금지 제안

온실가스 배출이 지구 온도 상승의 주요인으로 보고, 기온 상승을 세기말까지 섭씨 1.5도 이내로 억제하기 위해서는 2050년까지 탄소 무배출로 만드는 계획으로 2030년까지는 현재수준의 반절로 줄여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우리나라에서는 '친환경 보일러 인증제'로 기존의 일반보일러 판매에 대한 유예를 더 이상 검토하지 않겠다하여 국내 보일러 시장에서는 친환경 보일러만 팔아야 했죠. 그래서 당시 관련 종목들이 부각을 보인 이력이 있습니다.

예시

국내에서는 이제서야 친환경 보일러 인증제를 시도한지 1년도 안된 상황에서 이번 국제에너지기구에서 제안한 내용은 화성연료를 사용하는 보일러의 판매 금지를 제안하는 내용인 만큼 국내 보일러 업체들이 화성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보일러를 개발하고 출시해 상용화할 수 있도록 정부가 대책을 내놓을 것인가가 관건인 부분입니다.

 

국내에서 화석연료가 아닌 태양광전기보일러, 태양열보일러, 수소보일러, 자기장보일러, 전기보일러 등에서 기존 가스나 기름 보일러 보다도 난방비용이 좋고, 화석연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보일러를 개발중에 있거나 이미 국내외 특허등록을 마친 업체들도 있습니다.

보일러 시장에 새로운 업체들이 뛰어 들수도 있지만 기존의 주요 보일러 업체들 입장에서는 탄소제로 보일러를 개발하고 출시해 '친환경 보일러 인증제'처럼 '제로탄소 보일러 인증제'가 맞물린다면 현재 기준에서 보일러 교체시기를 앞당기면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제에너지기구가 가스보일러 사용금지를 '제안'했다는 소식이니 참조용으로 확인해두시길 바랍니다.

 

 

대성파인텍 주가 :: 보일러 관련주

대성파인텍에서는 보일러, 집열기, 심야보일러 사업을 영위하면서 지난 친환경 보일러 인증제로 주가 부각을 보였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티비씨 주가 :: 보일러 관련주

티비씨의 최대주주가 귀뚜라미보일러의 귀뚜라미홀딩스, 귀뚜라미복지재단으로 지난 친환경 보일러 인증제로 당시 장중 주가 부각을 받았었습니다.

 

경동나비엔 주가 :: 보일러 관련주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회사로 TV 매체 등의 광고를 많이하다보니 많이들 아실거라 봅니다.

 

대성산업 주가 :: 보일러 관련주

대성산업은 장민호가 광고했던 대성S라인콘덴싱보일러 회사 대성쎌틱에너시스를 계열회사로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TAG : ,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