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시멘트 관련주 가격 인상 대장주 :: 고려시멘트 삼표시멘트 쌍용양회 주가 외

 

최근 세계적으로 각종 원자재 가격의 급등으로 다양한 산업에서의 그 영향을 받고 있다는 소식 들어보셨을겁니다.

시멘트 관련주 가격 인상 대장주

철강, 농업, 원유, 고무, 등 지속적으로 원자재 가격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배경으로는 펜더믹 이후 빠르게 경제 회복을 하면서 수요가 급증하다보니 공급 물량이 따라주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단순 시멘트 가격 인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건설현장에서의 시멘트 공급 부족 사태까지 이어지면서 시멘트를 수요하는 건설현장에서의 업무 타격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달 기준으로 시멘트 생산공장들과 유통기지 재고량을 본다면 66만톤으로 집계되면서 요즘들어 하루에 20만톤의 시멘트가 출하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4일치의 재고도 5월 중순이 넘어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시멘트 재고는 생산을 통해 채워지다가도 바로 재고가 나가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죠.

시멘트 연생상량 2017년도 자료

시멘트 현재 가격으로는 t당 61,000원 미만으로 유지하고 아직까지는 시멘트 가격 인상의 조짐이 보여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장 구체적인 인상안에 대해 나온 것은 없으나 업체별로 가격 인상에 대한 협의 중에 있다는 것과 시멘트 수요 급증으로 인한 시멘트 대란이 시멘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처럼 시멘트 대란으로 인한 시멘트 가격 인상 가능성에 벌써부터 주식시장에서는 부각을 받아오거나 상승을 유지해왔던 종목들이 이미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멘트 관련주 종목들이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이번 시멘트 대란 가능성에 부각을 받은 주요 종목들의 주요 종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멘트 관련주

 

시멘트/레미콘 관련주

 

[테마주] 시멘트 관련주 - 레미콘 사업과 함께 주가 반등의 흐름을 볼 때 : 테마주 마선생

시멘트 관련주 - 레미콘 테마주는 과거 대북주로 편입되었지만, 이후 주가 흐름에 대해서는 그때와는 다른 시선으로 보는 것이 필요로 하다. 특히 성향상 아직 한반도 정세에 따라 움직이는 경

mrma.co.kr

 

 

고려시멘트 주가 :: 시멘트 관련주

고려시멘트는 시멘트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소폭 상승을 보여준 모습의 고려시멘트 주가 차트 입니다. 펜더믹 이후 다른 산업들에 비해 비교적 상승폭 차이를 파악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산 주가 :: 시멘트 관련주

서산에서는 시멘트 원재료 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인데 금일 소폭 상승세를 보여준 모습입니다. 거래량은 크게 보여주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신양회 주가 :: 시멘트 관련주

성신양회는 최근 10,000원 구간에서 상승폭을 보여준 모습인데 거래량도 함께 보여준 모습입니다.

 

 

 

성신양회우 주가 :: 시멘트 관련주

보통주 성신양회와 함께 볼 수 있는 성신양회우선주 입니다. 지난해 중단기매매로 활용하신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쌍용C&E 주가 :: 시멘트 관련주

지난해 쌍용양회우로 큰 수익을 보신 분들도 계실거라 봅니다. 쌍용양회는 쌍용C&E로 종목명이 변경되었는데요. 국내 시멘트 업종에서 1위라고 하는 쌍용C&E는 쌍용양회우 정리하면서 무상감자, 액면분할 등 이후로도 계단식 상승세가 긴 시간 이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새는 워낙에 주의할 것들이 많이 있죠. 공매도 입니다. 공매도 부분재개가 되면서 공매도 관련 상위 종목에 해당되진 않지만 해당 산업에 대한 공매도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쌍용C&E 공매도 현황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