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2021년 10월 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및 이유 :: 티에이치엔 크루셜텍 주가 외

 

지난 뉴욕증시는 반발 매수세 유입 속 기술주 반등 등에 상승을 보였는데요. 다우 지수는 +0.92% 상승한 34,314.67에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는 +1.25% 상승한 14,433.83에 마감하였습니다.

2021년 10월 6일 :: 오늘의 상한가

 

 

 

금일 코스피 지수는 -1.82% 하락한 2,908.31에 마감하였고, 코스닥 지수는 -3.46% 하락한 922.36에 마감하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우려 지속에 투자심리를 누르면서 아시아 증시 동반 하락을 보였습니다.

2021년 10월 6일 :: 코스피 코스닥 지수

 

어김없이 폭락을 보여주고 있는 증시 분위기 입니다. 지난 9월 초(9월 3일) "각종 경제지표 호조가 보이면 또 금리인상이나 테이퍼링 카드가 만지작 합니다. 전고점 및 저항구간에서의 시장 흐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멘트 이후 국내 증시는 줄곧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얼마 전 9월 말에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요. "코로나 펜더믹 이전에 주식투자자와 이후의 투자자의 성향은 확연히 나뉜다." 펜더믹으로 인한 폭락장을 보고 느낀 투자자와 폭락장 이후 상승만 보고 느낀 투자자의 대응 방법이 전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지금 이 순간에도 말이죠.

 

 

 

 

코스피 개인 +1,724억

외국인 -1,788억 / 기관 -89억

2021년 10월 6일 :: 투자자동향 코스피

코스닥 개인 -689억

외국인 -641억 / 기관 +1,305억

2021년 10월 6일 :: 투자자동향 코스닥

 

 

 

10월 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2021년 10월 6일 :: 오늘의 상한가 종목

코스피에서는 티에이치엔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코스닥에서는 크루셜텍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티에이치엔 주가 

티에이치엔 주가 :: 2021년 10월 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현대차 '넥쏘'에 와이어하네스 납품사실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한 티에이치엔 주가 입니다.

 

언론에서는 티에이치엔이 현재 현대차 넥쏘에 와이어하네스를 납품 중이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정부가 인정하는 기업 ‘월드클래스(미텔슈탄트) 300’ 기업 중 유일한 와이어하네스 업체로 현대기아차 1차 벤더사 350개 중상위 1% 인증을 받았으며, 현대차 연구소에 직접 직원까지 파견돼 와이어하네스 설계부터 참여했다는 것, 현대차 넥쏘에 와이어하네스를 납품하고 상장사 중에서는 유일하다”는 것으로 유독 강하게 부각을 시켜주고 있습니다.

 

티에이치엔은 지난 1월 거래량을 보인 이후 주가 변동성은 크게 보여주진 않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소 수익률로 이끌어내기에는 잔잔한 흐름이 길어지면서 시세를 보여준 모습입니다.

 

 

 

크루셜텍 주가 

크루셜텍 주가 :: 2021년 10월 6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

전사장비 VS시스템, 전기차 적용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크루셜텍 주가 입니다.

 

크루셜텍은 최근 발표한 진공기반 스팀전사방식 기술 VS(Vacuum Steam)시스템이 국내외 전기차 및 모바일기기 제조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 기술은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곡면부위까지 원하는 디자인패턴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고, VS 기술은 요즘 유행하는 고가스마트폰의 고급스러운 현대적인 디자인과 깊은 곡면구조를 자동차 내장재에서도 구현할수 있어 전기차와 수소차 등 첨단자동차 내장재 적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의견인데요.

 

하지만, '크루셜텍'이라는 종목은 다소 주의해야 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주봉이나 월봉 주가 차트를 함께 확인해서 보신다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물려있는 종목이라 과거 많이 찾아와 질문을 주셨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일단 이번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단기적인 주가 변동성이 있더라도 접근이 꺼려질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