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마선생

지난 19일 금요일에 입국한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을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 국부펀드 'RDIF(직접투자펀드)'가 한국코러스를 방문했습니다. 

스푸트니크V 관련주 :: 러시아 백신

19일에 한국에 도착했던 RDIF는 자가격리 면제 신청 등의 이유로 격리절차를 거친 이후 국내 업체를 방문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는 지난해 러시아 승인을 받았지만 임상3상이 끝나기 전에 백신사용을 허가하면서 신뢰성 때문에 주목을 받지 못했었죠.

 

그러나 최근 의학저널에서 임상3상에서 스푸트니크 V가 백신효능이 91.6% 달한다는 소식에 부각을 받았습니다. 또한 백신을 냉동고 보관이 아닌 냉장고 보관을 할 수 있어 운송이나 배포에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러시아 외 벨라루스,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세르비아, 팔레스타인, 알제리, 베네수엘라, UAE 등 29개 등에서 허가를 받으면서 수프트니크V의 허가와 수요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는 기대감으로 관련 종목들이 크게 부각을 받았습니다. 

 

러시아 백신 수프트니크V 관련주

 

러시아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한국코러스에 투자한 '스푸트니크 코러스 1호 조합'의 일반 조합원 출자 형식으로 이트론과 이아이디가 각각 100억원씩 총 200억원을 투자해 부각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이트론과 이아이디의 계열사로 서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까지 동반 강세를 보였다는 것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이트론(이아이디가 지분 보유) :: 이아이디(이화전기가 지분 보유) :: 이화전기(이트론이 지분 보유) :: 이티디(이화전기가 지분 보유)

러시아 백신 관련주 :: 스푸트니크V

그런데 여기서 추가로 위탁생산업체 계약 체결 가능성 소식에 부각을 받았던 업체가 있습니다. 바이넥스와 이수앱지스이죠.

 

이번 RDIF의 방한 목적이 다른 컨소시엄 업체와의 위탁생산 계약 논의라는 관측으로 부각을 받았으나 "RDIF 관계자들의 타 기업 방문 계획은 없다"라는 밝히면서 "혼선을 막고 컨소시엄 구성 주체에 대한 재확인 차원의 성격도 있다"고 지엘라파에서 밝혔습니다. 

 

지엘라파는 한국코러스의 모회사 입니다.

 

위탁생산 계약체결설로 부각을 받았었던 종목

러시아 백신 실사단의 타업체 방문 계획 없다는 소식에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의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하루에도 서로 다른 보도자료들이 난무하고 있는 주식시장입니다. 장중 마치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가 아닌 것처럼 보도자료를 내놓다가도 장마감 후 이수앱지스와 바이넥스가 포함해 최종확정되었다는 보도자료가 나옵니다. 

 

이처럼 정보에 대한 사실 유무가 정확하지 않은 사실에도 연관 종목들의 주가 폭등과 폭락이 이어지는 곳이 주식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격하고 빈번한 변동성을 보이는 종목보다는 안정적으로 기업의 전망을 다양한 분석을 통해 실현 가능한 분석으로 접근해 종목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재테크마선생은 상업적인 블로그가 아니며, 시장에 영향을 주거나, 매수신호를 드리지 않습니다. 매매에 있어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 있음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